후원안내
로드스꼴라가 당신과 함께하고 싶은 일들

1. 청소년 교육여행의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2009년 이래 길 위에서 배우고 놀고 연대했던 이야기들이 로드스꼴라만의 경험과 기억으로 머무르지 않고 공공재로 확장되고 축적되어 교육현장에서 유연하고 쓸모 있게 활용되도록, 다양한 형태의 매뉴얼과 로드맵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텍스트와 필드가 만나고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시간이 교차하는 이곳과 저곳을 가로지르며 길 위에서 만들어 낸 관계의 꽃, 사랑의 에너지, 연대의 힘이 공동체의 발전과 공동체 구성원 사이의 통합과 연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플랫폼을 만들어, 국내외의 교실과 현장이 만나고 논의하고 꿈꾸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겠습니다.

2. 청소년 교육여행 전문가를 양성하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공교육과 대안교육의 장에서 여행은 주요한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여행’과 ‘교육’과 ‘청소년’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현저히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교육여행은 무엇보다 ‘안전’과 ‘네트워크’가 중요한데 이는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서만 쌓이는 소중한 인적자산입니다. 로드스꼴라는 책임과 소양과 전문성을 가진 청소년 교육여행 길라잡이, 청소년들과 함께 드넓은 세상을 주유하며 호연지기를 길러줄 여행전문교사를 길러 내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3. ‘서울역을 국제역으로’ 프로젝트

서울역이 국제선 기차표를 살 수 있는 국제역, 인터내셔널 스테이션이었다는 것을 아시는지요.

나혜석이 부산에서 출발해 서울 지나 중국으로 유럽으로 이동하며 세계일주를 한 이야기나 베를린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손기정이 서울역에서 블라디보스토크행 기차표를 사서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이어 타고 모스크바 지나 유럽으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은, 한반도가 고립된 섬이 아니라 대륙과 해양을 잇는 허브가 될 수 있다는 상상과 연결됩니다. 주 3회 서울-만주 기차가 운행되고 영국까지 가는 기차표를 서울역에서 살 수 있는 시절이 다시 온다면 얼마나 가슴 뛰는 일일까요, 우리 꿈의 지도는 얼마나 확장될까요. 가슴 설레는 대륙 횡단의 여정을 함께 만들어 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1. 로드스꼴라 회원이 되시면

로드스꼴라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로드스꼴라의 행사에 초대합니다.
로드스꼴라 여행에 참가시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2. 회원신청 방법

“로드스꼴라 후원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